교육과정개요

 

인재추구상

  • 1. 전략적 사고와 창의력에 중점을 둔 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 2. 광고이론과 실무교육을 통한 광고홍보 전문가 양성(옥외광고사, 국제 ACE 자격사)
  • 3. 21세기 미디어산업을 준비하는 미래지향적인 지식인 양성

교육프로그램 구조

전공기초과목

말과글, 광고의이해, 교양영어1, 현대사회와미디어, 설득커뮤니케이션,광고기획론, 교양영어2,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광고마케팅조사론,온라인소셜미디어론, e-CRM,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방송미디어의이해,디지털포토그래피, 소비자행동의이해,
디지털미디어산업론, 미디어마케팅PR,광고캠페인, 브랜드마케팅론, 졸업프로젝트, 미디어콘텐츠비즈니스

필수과목은 광고홍보 및 미디어와 관련한 이론과 실무에 필요한 지초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었습니다.
필수과목 중 말과글, 교양영어1, 교양영어2는 광고 및 미디어와 관련한 교양과목입니다

전공심화과정

토익입문, 사이버윤리, 컴퓨터활용, PR전략론, 프레젠테이션전략및기획,광고크리에이티브발상론, 도시마케팅, 인터넷의이해,
TOEIC 2, 영상광고제작론,보도홍보실무론, 영상디자인론, 미디어대중문화의이해, 디지털미디어법제론,방송영상문화론,
멀티미디어디자인, 서비스마케팅, 미디어교육론,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효과론, 미디어보도실무론, 프로모션기획론,
창의력개발론(e코넬), 지구촌문화비교, 영상디자인, 정보엔터테인먼트산업론, 디자인과문화, 광고와문화콘텐츠, 애니메이션무브먼트

선택과목은 수강할수 있는 과목으로서 학년별로 수강할수 있도록 난이도에 따라 분류되어있습니다.
이 외에도 연관학과 과목을 소속학과나 학년에 무관하게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