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로드맵

광고미디어학과 교육과정 로드맵

광고미디어학과 교육과정 로드맵  이미지
<table> <thead> <tr> <td>전공영역</td> <td>1-1</td> <td>1-2</td> <td>2-1</td> <td>2-2</td> <td>3-1</td> <td>3-2</td> <td>4-1</td> <td>4-2</td> </tr> </thead> <tbody> <tr> <td>기초</td> <td> <ul> <li>현대사회와마케팅</li> <li>마케팅원론</li> </ul> </td> <td> <ul> <li>현대사회와미디어</li> <li>스피치커뮤니케이션</li> </ul> </td> <td> <ul> <li>디자인과문화</li> <li>미디어콘텐츠디자인론</li> </ul> </td> <td> <ul> <li>정보와프리젠테이션디자인</li> <li>아이디어발상과표현</li> </ul> </td> <td></td> <td></td> <td></td> <td></td> </tr> <tr> <td>핵심</td> <td> <ul> <li>광고의이해</li> <li>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li> </ul> </td> <td> <ul> <li>광고기획론</li> <li>방송영상문화론</li> </ul> </td> <td> <ul> <li>영상광고제작론</li> <li>보도홍보실무론</li> </ul> </td> <td> <ul> <li>광고디자인</li> <li>미디어보도실무론</li> </ul> </td> <td> <ul> <li>마케팅커뮤니케이션</li> <li>미디어콘텐츠비즈니스</li> <li>소비자행동론</li> </ul> </td> <td> <ul> <li>광고캠페인</li> <li>프로모션기획론</li> <li>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효과론</li> <li>온라인소셜미디어론</li> <li>브랜드마케팅론</li> </ul> </td> <td> <ul> <li>SNS마케팅</li> <li>도시마케팅</li> </ul> </td> <td> <ul> <li>광고와문화콘텐츠</li> <li>광고마케팅조사론</li> <li>마케팅전략</li> </ul> </td> </tr> <tr> <td>심화</td> <td></td> <td></td> <td></td> <td>광고미디어산업정책론</td> <td>디지털미디어산업론</td> <td></td> <td>정보엔터데인먼트산업론 </td> <td>미디어교육론 </td> </tr> <tr> <td>졸업과목</td> <td></td> <td></td> <td></td> <td></td> <td></td> <td></td> <td>★ 졸업프로젝트</td> <td>★ 졸업프로젝트 </td> </tr> </tbody> </table>
  • ◇ 2018년 교육과정에 반영
  • ★ 졸업프로젝트
  • 본 교육과정 로드맵은 학생들의 편리한 수강 방법 선택을 위한 것으로서 학생의 선택에 따라 변형이 가능
  • 화살표는 관련성이 높은 과목으로서 체계적인 지식 습득을 위해 순서에 따라 수강하는 것을 권장함
  • "기초과정"은 핵심 과목을 수강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해 주는 과목으로서 우선 수강을 권장함
  • "핵심과정"은 전공과 관련한 필수적인 과목으로서 가급적 수강할 것을 권장함
  • "졸업프로젝트"는 졸업을 위해 4학년 때 수강하는 필수과목 (1학기 또는 2학기 선택적으로 수강 가능)
  • "심화과정" 과목들은 보다 심층적인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자 하는 학생을 위한 과목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