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개요

학과설립 목적 및 목표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는 21세기 지식경제시대에 적합한 폭넓은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21세기형 광고 및 미디어 산업의 전문인을 양성하는 데에 교육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학과특징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광고학, 언론학, 심리학, 디자인 등 다양한 관련 이론은 물론, 광고캠페인기획, 홍보기획, 이벤트기획, 광고매체, 광고조사 분야의 전문지식과 함께 미디어분야의 지식까지도 폭넓게 교육합니다.

따라서 본 학과의 학생들은 재학 중에 광고공모전 등 공모전에 응모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자로 선정되고 있으며, 옥외관리사, 이벤트프로듀서 등 관리사 등 자격시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 신문, 영상, 통신분야 진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학자의 길을 선택한 많은 졸업생들은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성균관대, 서강대, 홍익대, 단국대 등 국내 유수의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학하여 학교를 빛내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21세기 지식경제시대에서는 창조적 사고를 가진 광고 및 미디어 분야 전문인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졸업 후 진로 또한 매우 다양하고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홍보, 조사 회사의 기획, 제작, 매체, 조사, 이벤트분야
  • 광고제작사의 CF감독
  • 기업체, 언론기관의 광고부서, 홍보부서, 마케팅 부서
  • 정당, 소비자단체, 비영리단체의 광고, 홍보분야
  • 프리랜서 광고인 혹은 홍보전략사
  •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 부티크, 옥외광고업 등 벤처기업 창업
  • 국내외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 미디어경영 담당 실무자
  • 미디어콘텐츠 기획자
  • 미디어콘텐츠 개발 및 제작자